생활 상식

재적(등본)증명 주민번호가 다를경우~

헤이헤이헤이 2022. 8. 25. 11:27

살면서 재적증명서를 주민센터에서 떼어볼일이~ 그닥 많지는 않을것 같다.

70평생을 살아오신 아버지가 재적증명서가 필요해서 떼었다가

주민번호에 생일이 잘못 기재된것을 알고~ ^^;;; 주민번호가 바뀌었다.. 뜨악

그래서 다시 번호를 바꾸고~ 아주 복잡한 절차 아주 구찮은 절차들을 거쳐서 완료

 

재적증명서를 다시 떼었더니.. 왠걸

번호가 안바뀌었다...

아니 증말 이러기니?

공무원님들 이러깁니꽈~~~~~아~~~~~~

멘탈을 부여잡고 해당시청에 문의한 결과

한번 발급된 재적증명서의 번호는 바뀌지 않고

이런경우에는 기본증명서를 떼면 거기에 어떤 연유에서 주민번호가 바뀌었는지

주민번호와 재적증명의 번호가 다르지만 본인임을 증명한다는 사유가 나온다.

그러므로 주민번화와 재적증명의 번호가 달라도 기본증명서를 함께 떼어서 제출하면

된다.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해당 시청 공무원이 이야기해 주겠다는 안내를 받았다.

식겁했네~ 

옛날에는 수기로 많이 써서 많이 틀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사람이 하는 일이니 실수도 있겠지..

이해는 하지만 멘탈이 탈탈 털렸었다..

 

'생활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절기의 이해) 백로  (0) 2022.09.08
자녀의 문제행동을 바로잡는 해결책  (0) 2022.09.05
(절기의 이해) 처서  (0) 2022.08.21